ROAS, Return On Advertising Spend
- 투입한 광고비 대비 매출액의 비율
- 지출한 광고비가 100만원이고 "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"이 1000만원이라면, ROAS는 10:1 또는 100%.
- 웹커머스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"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"을 측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.
- 높을수록 마케팅 비용이 효율적으로 지출되고 있는 것.
주의사항
하지만 꼭 ROAS가 높을수록 좋은 건 아니다.
1) 100만원의 광고비를 투입하여 1000%의 ROAS를 얻어 1000만원을 버는 것과,
2) 100억원을 광고비로 투입하여 400%의 ROAS를 얻어 400억을 버는 것,
어느 것이 더 나을까?
"다른 모든 조건이 같다면" ROAS가 높을수록 좋다. 하지만 광고비 지출이 커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광고 효율은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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