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학습

ROAS란 '투입한 광고비 대비 매출액 비율'

by 몽뮤 2022. 6. 14.

ROAS, Return On Advertising Spend

- 투입한 광고비 대비 매출액의 비율

- 지출한 광고비가 100만원이고 "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"이 1000만원이라면, ROAS는 10:1 또는 100%.

- 웹커머스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"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"을 측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.

- 높을수록 마케팅 비용이 효율적으로 지출되고 있는 것.

 

 

주의사항

하지만 꼭 ROAS가 높을수록 좋은 건 아니다.

 

1) 100만원의 광고비를 투입하여 1000%의 ROAS를 얻어 1000만원을 버는 것과,

2) 100억원을 광고비로 투입하여 400%의 ROAS를 얻어 400억을 버는 것,

어느 것이 더 나을까?

 

"다른 모든 조건이 같다면" ROAS가 높을수록 좋다. 하지만 광고비 지출이 커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광고 효율은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.

댓글